노량진 고시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멘사 조회 6회 작성일 2020-08-07 07:20:10 댓글 0

본문

동생 서울 노량진 고시텔 탐방

주륵
이리이이이 : 동생분이 경시생인가보네요ㅜ 노량진이 몇년 사이에도 많이 죽어가는게 눈에 보일 정도에요..ㅎㅎ 요즘엔 실강보다는 다들 인강 들으니까요.
센타우르스 : 저기는 얼마인가요. 사람 꽤 많은것같네요 잘봤습니다
간디멘탈 : 내일실습가는데 상현님동영상이 갑자기뜨네요
알럽스펑키포모충 : 컵밥지렸당
장시훈 : 곧 있으면 처음으로 실습나가는 해사고 학생입니다.
기관실에서 꼭 필요하진 않지만 없으면 불편한 도구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실습가기전 챙겨가고싶습니다.
오대성 : 오 휴가중이신가요??

[다큐3일] 그럼에도 불구하고-노량진 고시촌 (1/2)

KBS 다큐멘터리 3일_레전드회차 다시보기
★그럼에도 불구하고-노량진 고시촌★
2011년 2월 27일 방송
D E : 현재 준비생인데 저런분들을 내가 이길 수 있을까 생각이 드네요...
한우 : 안정적 직장이라...
이세상에 그런직장이 있는가?
부모세대들이 안정적이라고하는것은 겉핥기에 불가하다.어느직장이던 진급하기위해 더많은 금전적 명예적이익을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갈등이생긴다.
본인이 안정적이라 안심하는순간 그빈틈을 비집고 위로올라서는이가 분명히 있다는걸 깨닿게 되겠지.
직장이란 그런곳이다. 안주하지마라.
Dead Apple : 고시공부에 쏟을 노력을 유튜브나 웹툰 같은 첨단 사업공부하는데 쓰면 월수입에 0이 몇개 더 붙을텐데... 창의력이 없으니 평생 똑같은 공부나 하지...
김융옹 : 우리누나도 임용고시 첫번째에 떨어지고 두번째에 그냥 기간제하면서 붙었는데 엄청 힘들고 고독했었겠네..
L : 와 근데 영상 말미에 필답인터뷰 질문자 필체 쌉간지네 추사 김정희인줄? 어디 펜글씨마스터나 켈리그라피 섭외하신거에요? 답변자 필체도 이쁜데 질문자 필체에 묻혀버리네.
sm in : 0:52 그와중에 횡단보도 파란불로 바뀌고도 지나가는 차 봐라 ㅉㅉㅉ
파란불이 저럴시간이면
교차로 황색불은 몇초전에 켜졌겠구만은
김광민 : 저 노량진 고시촌에도 하루종일 공부만 하는 사람도 있고, 그냥 남들 공부하는거 따라할려고 흉내내러 온사람들도 있고, 그냥 일하면서 근근히 살아가는 사람도 있고, 그냥 자기짝 찾아서 온 사람도 있고 다양해요... 그래도 한창 놀고싶을 나이대인데 저고생하면서 까지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성이름 : 팩트1) 쟤들 흙수저 아님. 전부 중산층 이상.

팩트2) 인터뷰하는 몇 제외하고 전체의 80~90%가 공부안함. 저 일대에 오락실, 피씨방, 코노 가보면 항상 만석임. 과연 일반인이 노량진까지 가서 놀까?

팩트3) 쟤들 부모님은 쟤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줄 앎.
헬조선 : 꿈에 대한 한계는 자신이 정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상황 때문도, 세상 때문도 아닙니다. 현재의 상황은 과거에 자신이 했던 선택들의 결과입니다. 자신 스스로 한계선을 긋지 마세요. 그것만큼 바보같은 짓은 없습니다.
혁 : 루저 집합소 ㅋㅋ 공무원 열심히 할 의지랑 의욕으로 현역때 진즉에 공부해서 의치한수가지 ㅋㅋㅋ

모텔 주차장을 지나 2평짜리 고시원에 사는 가요이의 보금자리 소개 브이로그 | 지옥고에 살지만 왠지 해피한 그녀의 러브하우스!

안녕하세요 [가요이 키우기]입니다!

오늘은 현재 저희가 살고있는 고시원! 고시텔?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옥고라 불리는 청년 주거의 암울한 그림자이지만 첫 서울살이 때문인지
가요이는 되게 포근한 보금자리로 여기고 있는거 같아요...!
저희가 사는 건물이 곳 철거예정이라 곧 없어질 건물이라고 하는데
왠지 사라진다 하니까 서운한 맘이 드는건 왜일까요... 흠

#고시원브이로그 #고시원 #고시텔브이로그
생활일기민짱이 : 너무 귀여워요오ㅎㅎ
ᄋᄉᄋ : 개귀엽네....
훈돌이[Hoondol] : 똥싸다가 잠들수있겠다 ㅜ
Dd Qww : 어디서 많이본얼굴인디 ㅋ
He is : 여기로 정했다
BS K : 연예인 리지 닮으셨네여
심병수 : 내가 좋아하는 이성상 이다.
깔루아밀크 : 4:24 방금 양.. 누굴본것같은데
나까무라 : 근데 왜 행복해 보이지 ㅎㅎ
좋네요 ㅎ
HeyHey TV : 여자고시원에 남자가 들어갈수없을텐데.. 보안이..

... 

#노량진 고시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2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hakase-sun.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